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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동과 환희가 가득찼던 그날을 기억하며... Seoul Olympic Museum

고객서비스현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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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고객서비스헌장
  • 서비스이행표준안
  • 관람객 여러분께서 협조 해 주실 사항
성실히 서비스이행표준 제정(안)을 실천하겠습니다.
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준을 정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. 고객서비스이행 기준은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.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을 맞이할때는 항상 미소짓는 얼굴로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.
  • 방문 고객에게는 ˝어서오십시요. 저는 ○○ 담당 ○○○ 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″라고 인사한 후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상담하겠습니다.

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

  • 안내 및 문의를 위해 전화를 하시면 3번 이상 전화벨이 울리기전에 받겠 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는″감사합니다. 서울올림픽기념관 ○○○ 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라고 인사한 후 하던일을 즉시 중단하고 상담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후 3시간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끊을 때에는 고객이 먼저 끊은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우리의 고객서비스 기준

가. 기념관 안내

  • 안내 직원은 명찰을 착용하여 관람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이용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단체관람객에는 기념관 소개 및 전반적인 관람을 전담 안내직원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나. 서비스 교육

  • 월1회 기념관 직원 자체 서비스 및 예절교육을 통하여 고객분들께 한발 더 다가가는 최상의 고객 서비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다. 기획전시

  • 기념관 관람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올림피즘 확산을 위하여 새롭고 발전적인 다양한 기확전시를 연2회이상 개최하겠습니다.

라. 관람시간 및 휴관일 변경 공지

  • 기념관은 계획된 관람시간이나 휴관일이 변경이 있는 경우 최소 1주전에 공지하겠습니다.
홈페이지 고객의견에 대한 우리의 자세
  •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″전자민원, 묻고답하기 고객제안, 부조리 신고센터 ″코너를 운영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에는 3일전에 그 사실을 우리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
< 홈페이지 질의 ·답변기한 >

홈페이지 질의 ·답변기한 리스트
구분 답변기한
답변기한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
묻고답하기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
고객제안 접수일로부터 1일 이내
부조리 신고센터 수시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
  • 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관의 새소식과 여러 최신정보등을 자세히 신속히 소개하여 고객님들의 정보공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께서 제안하시고 제출하시는 사항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시정 및 보상조치

가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

  •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조사를 하고 3일이내에 시정 후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사실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7일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진행 상황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 여러분계서 전화나 방문을 하였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경우 해당 담당자를 교육하고 련 내용을 3일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
나. 불만족한 서비스에 대한 보상기준

  • 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내에 처리 하지 않은 경우
  • 기념관 직원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
  • 위 와같은 불만족에 대한 사실이 확인시 담당직원의 사과와 함께 5,000원 상당의 기념관 기념품을 지급 하여 드리겠습니다.
고객업무 처리과정의 모니터링 및 만족도 평가
  • 고객에게 약속한『서비스 이행기준』이 약속한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연2회 이상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의견제출.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  •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불편, 불친절, 부당, 불만족 사항은 직접 방문, 전화,고객의견카드함, 인터넷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헌장의 이행, 개선 및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기다리겠습니다.
  • 인터넷홈페이지 : www.88olympic.or.kr
  • 주 소 : (우편번호 138-749)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88-2 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기념관
  • 고객의견카드함 : 기념관 1층 로비에 비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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